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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lish Ver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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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이 논문은 단순한 수평 차별화 모형을 사용하여, 사회 후생을 감소시키는 지나친 제품 다양성의 문제를 다룬다. 특히 시장 구조를 구분하여, 독점이 지나친 제품 다양성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복점 경쟁 구조는 이와 다른 행동과 성과를 낼 것인지를 분석해 본다. 이 논문의 분석에 따르면, 시장 구조가 독점이든 신규 진입에 의한 복점 경쟁이든 동일하게 과다한 제품 다양성이 제공될 수 있으나, 복점 경쟁은 독점에 비해 소비자 잉여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난다. 이러한 결과의 정책적 의미 및 전자상거래나 인터넷 산업을 염두에 둔 모형의 해석 또한 간략하게 소개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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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수평적 제품 차별화, 다재화 독점, 진입, 인터넷 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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