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 인사말

한국계량경제학회 회장 인사의 말씀 한국게량경제학회 회장 사진

한국 계량경제학회는 1986년 창립 후 33년간 계량경제학, 이론경제학 분야를 포괄하는 대표적인 경제학회로 활동하여 왔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학회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고 자신들의 귀중한 시간을 학회 운영에 쓴 회원들의 헌신적 조력 덕분입니다

존경하는 한국계량경제학회 회원 여러분,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어지러운 시기에 모두 안녕하신지요.
코로나19로 인사를 늦게 드리게 되었습니다.

저희 한국 계량경제학회는 연 2회 하계 및 동계 학술대회와 Asian Meeting of the Econometric Society 등 다양한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미시, 거시 및 계량경제학 분야에서 연구결과를 해당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토론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시경제 연구회, 거시경제 연구회, 계량경제 연구회를 통한 분과 별 정기 연구모임을 통하여 연구의 깊이를 더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분과 별 연구 모임을 통하여 한국계량경제학회가 한국의 경제학 연구에 시야를 넓히고 깊이를 더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세계의 우수 학술논문 인용지수인 스코퍼스(scopus)에 등재되어 있는 한국 계량경제학회의 학술지 Journal of Economic Theory and Econometrics에 회원들의 적극적 투고를 부탁드리며 올 한해도 한국계량경제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참여와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코로나 19로부터 언제 자유로울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코로나 19가 종식될 때까지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올해에도 학문적 결실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용승 한국계량경제학회 회장